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63빌딩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소입니다.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이 건물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지만 여전히 그 상징성은 큽니다. 63빌딩은 전망대와 아쿠아리움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.
전망대
63빌딩 전망대는 서울 도심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. 60층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, 지상 60층, 지하 3층을 합한 총 63층으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. 전망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입장료가 필요합니다. 만 14세 이상의 성인은 15,000원,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는 11,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신한카드 결제 시에는 20%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. SK, KT, LG U+ 등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사용하면 15%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 특히 삼성카드나 BC카드는 100% 포인트 차감이 가능하니 이를 활용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.
전망대에 올라오면 서울 도심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여의도의 빌딩들과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. 1,000원을 추가로 내면 망원경을 이용하여 더욱 가까이서 도심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. 또한, 전망대 내부에는 명작 영화의 장면들을 그림으로 표현한 전시회도 열려있습니다. 맥스 달튼, 영화의 순간들 63이라는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각 작품은 QR 코드를 통해 소개되며, 작품에 어울리는 BGM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. 전시회에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, 이웃집 토토로 등의 지브리 작품부터 오징어 게임, 스타워즈 등 다양한 영화의 명장면들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. 또한, 봉준호 감독의 작품들을 오마주한 작품들도 볼 수 있습니다.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흥미로운 전시회일 것입니다.
아쿠아리움
또한, 63빌딩에는 아쿠아리움도 있습니다. 아쿠아리움은 전망대와 별도로 입장료가 필요하지만, 전망대 관람과 함께 할인된 종합권을 구매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, 유명한 영화의 명장면들을 그림으로 나타낸 전시회도 열려있습니다. 여행객들에게는 아쿠아리움에서의 시간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.
서울을 방문하신다면 63빌딩 전망대와 아쿠아리움을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. 서울 도심의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전시물들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. 서울스카이에서 편안하게 차를 마시며 서울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. 이곳에서의 시간은 분명히 여러분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줄 것입니다. 다음에도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기대해봅니다. 그럼, 즐거운 서울 여행되시길 바랍니다!
자주 물으시는 질문
1. 63빌딩 전망대 입장료는 얼마인가요?
만 14세 이상의 성인은 15,000원,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는 11,000원입니다. 신한카드 결제 시에는 20%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.
2. 전망대에서 어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나요?
전망대에서는 서울 도심의 아름다운 빌딩들과 한강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망원경을 이용하여 더욱 가까이서 도심을 즐길 수 있습니다.
3. 전망대 외에 다른 관람 이벤트도 있나요?
63빌딩에는 전망대 외에도 아쿠아리움도 있습니다. 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, 유명한 영화의 명장면을 그림으로 나타낸 전시회도 열려있습니다.